구례군-순천제일대, 2020년 AI드론교육 졸업 비행
상태바
구례군-순천제일대, 2020년 AI드론교육 졸업 비행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0.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관·학 거버넌스 구성해 드론전문인력 육성
구례군-순천제일대, 2020년 AI드론교육 졸업 비행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순천제일대학교와 관·학 거버번스를 구성해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개설한‘AI드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지난 13일 마쳤다고 밝혔다.

10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8회 총 40시간 동안 구례군 공설운동장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드론 운용 및 재난대비 영상 촬영 실무가 병행됐으며 이 과정으로 군민 14명의 졸업생이 배출됐고 10명이 드론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날 졸업 비행과 수료식을 마친 교육생들은 “각 분야에서 활용도가 늘어나는 AI드론이지만 실제 교육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직접 지역을 찾아와 지도해준 대학측의 배려와 수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과정을 운영한 정강용 교수는 “드넓은 교육장 여건, 수강생들의 높은 교육 열기와 호응에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례군은 평생직업교육 활성화해 지역사회의 구인·구직난 해소와 실무교육을 촉진시키고자 지난 6월 순천제일대학교와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해 연계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학측이 지난 9월 개설해 12월까지 운영하는 심리상담사 2급 등 9개 온라인교육 과정도 희망 군민에게 참여 기회를 주고 있으며 내년에도 적극적으로 주민 수요를 반영한 교육 과정을 협의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