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나서
상태바
고흥군,‘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나서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0.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실시간 화상회의 진행,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착 강조
고흥군,‘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나서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지난 4일 본청과 사업소 및 읍·면사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고용 우수사례와 장애인 인권 및 차별금지를 내용으로 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이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법’에 따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제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증진, 장애인·비장애인이 통합하는 사회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법정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화상교육 및 소규모 자체교육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장애인고용 우수사례’ 등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제공한 4종의 동영상 교육 자료를 활용해 ‘지금부터 해피엔딩’이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을 이수한 직원은 “알고는 있지만 무심코 지나쳐버리곤 했던 올바른 장애 인식 정착에 대해 환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고 행하였던 차별이 있었는지 되돌아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함으로써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 여건을 조성하고자 전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며 “공공분야 모범 고용주체로서 고흥군이 지역사회 내 타 기관의 귀감이 되어 장애인식개선 문화 정착과 확산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