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전국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3위 쾌거
상태바
전남소방, 전국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3위 쾌거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0.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회째 맞는 대회서 역대급 좋은 성과 결실
전남소방, 전국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3위 쾌거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남소방본부는 최근 전국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해 역대급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단체종목 3위를 비롯 개인종목에서 남·여가 각각 5위를 차지해 소방청장상과 함께 우승 트로피를 수상했다.

올해로 33회를 맞는 이 대회는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전국 의용소방대원의 화재 진압 기술 능력 향상을 위해 전국 19개 시·도 209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도별로 선수 11명씩과 진행요원 3명으로 참석인원을 제한했다.

단체종목으로 ‘소방호스 연장 방수자세’와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등 2개 종목, 개인종목으로는 ‘남·여 소방호스 끌기’ 1개 종목 등 총 3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종목별로 단체전에선 박성주, 노운구, 모감미, 윤희진 등 4명으로 구성된 무안군 해제면의용소방대원팀이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에서 3위를 기록했다.

개인종목의 경우 남자부에서 나세형 나주시 의용소방대원이 5위를, 여자부에서도 장숙희 나주시 의용소방대원이 5위를 기록했다.

마재윤 소방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과 개개인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능력이 더욱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