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배원협, 10월22일은 배먹는 날 ‘2020 배데이’ 행사개최
상태바
나주배원협, 10월22일은 배먹는 날 ‘2020 배데이’ 행사개최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0.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을 국민에게, 행복을 농민에게”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나주배원예농협(조합장 배민호)은 지난 21일 서울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배 소비촉진을 위한 배의 날 행사에 한국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배민호)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의 후원으로 우리배의 맛과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고자 배데이를 맞아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기념행사와 배 나눔 행사를 가졌다.

개막식 [사진=나주배원협]
배민호 위원장이 개막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배원협]

이날 행사는 △개막선언 및 배데이송 합창 △기념공연 및 배 건강기능성 홍보이벤트 △배 나눔행사 및 전 국민을 위한 TV 프로그램 홍보 등 다향하게 진행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위축과 냉해, 장마, 태풍 등 각종재해로 그 어느 해보다 과수농가가 힘든 한해였다.

배 [사진=나주배원협]
왼쪽부터 농협유통 양시춘 지사장, 김제원협 김광식 조합장, 한국과수협회 강상조 회장, 소비자시민모임 윤명 사무총장, 아산원협 구본권 조합장, 안성원협 홍상의 조합장, 한국배자조금관리위원회 배민호 위원장, 숙명여대 양미희 교수, 평택원협 신현성 조합장, 천안배원협 박성규조합장, 농협경제지주 김주양 원예사업부장 [사진=나주배원협]

우수한 품질의 우리 배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환절기 건강도 지키고 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기 위해 배의 날을 10월 22일로 정하고 “건강 두배, 행복 두배“란 의미로 2010년부터 매년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기념행사에서 배민호 위원장은 “악천후 속에서 귀하게 수확한 한 알 한 알의 소중한 우리배가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배의 효능을 지속적으로 알려 상시적으로 배를 소비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야한다”며 “튀긴 음식과 구운 고기를 많이 소비하는 현대인, 특히 어린아이들이 후식으로 배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도록 배의 약리작용에 대한 연구와 홍보에 배자조금사업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