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차기 시·도회장 선거 본격화...눈길
상태바
대한전문건설협회 차기 시·도회장 선거 본격화...눈길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회 20일 웨딩그룹위더스...박병철·유근춘 양자 대결 예정
전남도회 11월12일 신안비치호텔 열려

대한전문건설협회 시·도회와 업종별협의회 차기 회장 선출 윤곽이 가시화되면서 그 결과에 촉각이 쏠리고 있다.

전문건설회관 전경

7일 대한전문건설협회 등에 따르면 현재 전문건설협회 광주·전남 시·도회를 비롯해 전국 16개 시·도회 및 18개 업종별협의회의 차기 회장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 일정이 속속 확정 중이다.

전국 시·도회 중 광주시회(회장 이서길)는 오는 20일 서구 농성동 웨딩그룹위더스광주에서 열리는 총회에서 10대 회장을 선출한다고 밝혔다. 

차기 회장 후보자로는 기호 1번인 수석부회장인 박병철 (주)동림에이스 대표와 기호 2번인 부회장인 유근춘(주)삼태특수건설 대표가 양자 대결이 예상된다.

전남도회(회장 오종순)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후보등록을 받아 다음 달 12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총회를 통해 12대 회장을 뽑는다. 차기회 장 후보자는 아직 물밑에서 움직이고 있어 구체적인 움직임은 등록 이후 확실하게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전문건설협회 시·도회장 임기는 3년이다.

전국적으로는 7일에는 충북도회와 대전시회에 이어 ▲8일 부산시회·경남도회 ▲13일 충남도회 ▲14일 울산시회·경북도회·전북도회 ▲15일 대구시회 ▲20일 인천시회·강원도회·제주도회 ▲26일 서울시회가 차례대로 총회를 열어 차기 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업종별협의회는 오는 19일에 철근콘크리트공사업협의회가 임시총회를 가장 먼저 치른데 이어 20일 지붕판금, 21일 강구조물, 22일 토공·습식방수, 23일 도장·비계, 27일 금속창호, 28일 조경식재·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협의회 총회를 통해 차기 회장 선출이 진행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