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코로나 19 예방차원에서 영상 정례조회 가져
상태바
영암군, 코로나 19 예방차원에서 영상 정례조회 가져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0.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정례조회 이후, 첫 정례조회를 영상으로 대체
영암군, 코로나 19 예방차원에서 영상 정례조회 가져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영암군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9월 정례조회를 직원 대면 방식에서 벗어나 영상으로 대체했다.

지난 2월 대면 정례조회 이후, 코로나 19 예방차원에서 개최하지 못한지 7개월만에 갖는 정례조회라고 군은 밝혔다.

군은 언택트 사회로의 변화에 대응하고 코로나 19 종료시까지 영상 정례조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9월 1일 전동평 영암군수는 “최근 기록적인 폭우와 태풍 비상근무, 장기간의 코로나 19 대응으로 지치고 힘들어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한다”며“군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재정여건속에서도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중 군비 15억원과 영암군 긴급재난생활비를 군민1인당 10만원씩 총55억원을 지급하는 등 큰 시름에 빠져있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안전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달라”고 특별히 당부했다.

특히 제9호 태풍“마이삭”이 북상함에 따라 큰 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재해위험지역 사전점검 등 태풍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리고“군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 제공과 함께 섬김행정 실천으로 친절한 공무원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전 군수는 영상을 통해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총력 대응 뉴딜사업 등 주요 현안업무 추진 태풍피해 조사 및 농작물 관리 제277회 군의회 임시회 대비 추석맞이 종합대책 수립 및 환경 일제정비 등 9월 중점 추진업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전 군수는“코로나 19로 우리의 일상에 많은 변화가 찾아온 것을 실감한다”며“코로나 19가 종식되어 서로 얼굴을 마주보면서 정례조회를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