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태풍 ‘바비’ 대비 태세 ‘총력’
상태바
여수시, 태풍 ‘바비’ 대비 태세 ‘총력’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0.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지역은 “26일 오후부터 27일 새벽 집중 영향”
여수시, 태풍 ‘바비’ 대비 태세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여수시가 25일 오전 11시 권오봉 여수시장 주재로 태풍 ‘바비’ 북상 대비 상황판단회장의를 개최했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태풍 바비는 26일 새벽과 오전 제주도 남서쪽 부근 해상에서 최대강도로 예상하며 서해안으로 북상하면서 여수 지역은 26일 오후부터 27일 새벽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회의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부시장, 22개 부서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사전대비 계획 보고 대책 논의를 통해 태풍 대비 태세에 만전을 기했다.

여수시는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시민에게 마을방송을 통한 행동요령 홍보와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며 피해 발생 시 재난대응 표준매뉴얼에 따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응급복구와 긴급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번 태풍이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만조 시간 때 도서지역, 해안가 저지대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고 저수지 사전 방류로 저수율을 낮출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관내 시공 중인 건축현장이 많은 만큼 타워크레인 설치된 14개소에 대해 사전 결박 등 안전보강을 지시하고 예찰활동 강화에 나섰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시내 가로수 전도 등으로 도로 통행지장이 없도록 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업체계 유지로 신속 처리해 시민 불편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하며 “해안가 주택과 건설현장 등 태풍 취약지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을 잘 살펴주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외출을 자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