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광주·전남(18일, 화) 열대야 지속, 낮 최고 35℃ 무덥겠다.
상태바
[오늘의 날씨] 광주·전남(18일, 화) 열대야 지속, 낮 최고 35℃ 무덥겠다.
  • 신재현
  • 승인 2020.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광주·전남에 18일에도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광주·전남은 곳곳에서 기온이 낮 최고 35℃까지 오르며 매우 무덥겠다. 이 더위는 저녁까지 계속돼 밤 사이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열대야 현상이 광주·전남 전지역에서 나타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고흥·곡성·나주·담양·보성·장성·장흥 23도, 강진·광양·광주·구례·무안·신안·영광·영암·함평·해남·화순 24도, 목포·순천·여수·완도·진도 25도 등 23~25도로 전날과 비슷하다.

고온다습한 남풍 기류가 유입되고 낮 동안 햇볕이 강해 낮 최고기온은 31~35도 분포를 보인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목포·신안 31도, 무안·여수·영광·영암·진도·함평·해남 33도, 강진·고흥·곡성·광주·나주·담양·보성·완도·장성·장흥 34도, 광양·구례·순천·화순 35도로 예보됐다.

습도가 높아 체감 온도는 기온보다 1~2도 가량 더 높겠다.

밤 동안 최저기온이 25도를 넘는 열대야도 곳곳에서 나타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와 남해 앞바다에서 0.5m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청정하겠다.

광주기상청 관계자는 "고온과 더불어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더욱 높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폭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