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정수장·소규모급수시설 긴급 점검···“결과 이상 無”
상태바
함평군 정수장·소규모급수시설 긴급 점검···“결과 이상 無”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0.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 정수장?소규모급수시설 긴급 점검???“결과 이상 無”
전남 함평군이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수돗물 유충’ 사태와 관련해 함평정수장 등을 긴급 점검했다.

23일 함평군에 따르면 군은 최근 함평수도센터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고 지난 15일부터 지역 정수처리시설에 대한 특별 점검에 나섰다.

점검 시설은 함평정수장, 함평배수지, 해보배수지 등 지역 정수시설 전체다.

점검반은 정수장 내 원수·정수·침전수·여과수 등 정수 공정에 있는 물을 표본 채취해 소형 생물 서식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폈다.

정수장·배수지 등의 내·외부 청결상태와 환기구, 창문 등 해충 유입이 가능한 시설물에 대해서도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 다행히 모든 정수시설에서 유충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군은 수생생물이 번식하기 좋은 장마가 이달 말까지 예보된 만큼 정수장 내 소형 생물 서식 검사를 당분간 매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상대적으로 관리가 소홀할 수 있는 마을상수도 등 소규모급수시설 전체에 대해서도 오는 28일까지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소독설비 등의 관리 실태 전반을 일제 점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일상과 밀접한 물 관리는 조그마한 방심이나 소홀함도 결코 허용되어서는 안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