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블루 재능봉사단, ‘맞춤형’ 봉사활동
상태바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맞춤형’ 봉사활동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쓰레기 수거, 주거개선, 건강지원 등 수요자 중심
▲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완도군 소안면 횡간도 마을을 방문해 통합봉사활동을 하고있다[사진=전남도]

[투데이광주전남]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19일 전남블루 재능봉사단 30여명을 비롯 완도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완도군 소안면 횡간도 마을을 방문해 통합봉사활동을 펼쳤다.

전남블루 재능봉사단은 올해 ‘전남 재능기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선정 단체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통합봉사활동에는 음식나눔과 주거개선, 건강지원, 문화공연, 뷰티 등 5개 분야 단체들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전남자원봉사센터가 운영중인 이동세탁차와 해양쓰레기 환경정화 활동 등을 더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내가 가진 재능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허강숙 전남자원봉사센터장은 “질 높은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준 재능봉사단에 감사하다”며 “전남 재능봉사자들을 발굴해 참여자는 자신의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수요자들은 맞춤형 봉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전남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체는 6개 분야 129개 단체로 재능기부 단체등록과 봉사활동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전남자원봉사센터에 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