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김일태 교수, 세계유명출판사 통해 영문 경제학 서적 발간
상태바
전남대 김일태 교수, 세계유명출판사 통해 영문 경제학 서적 발간
  • 김용범 기자
  • 승인 2020.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일태교수
김일태교수

전남대학교 김일태 교수가 세계적인 출판사를 통해 경제학 서적을 영문으로 내놨다.

전남대 김일태 교수(경제학부)는 세계 유명 전문출판사인 ‘스프링거 네이처’를 통해 ‘정보와 위험의 응용경제분석’(원제 Applied Economic Analysis of Information and Risk)을 최근 발간했다. 모리키 호세교수와 공동 집필.

‘정보와 위험의 응용경제분석’은 모두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비대칭 정보와 불확실한 경제상황에 직면한 경제주체의 최적 선택을 분석하는 응용경제학의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다. 특히 불확실성하에서 선택 행동을 지배하는 확률적 선택규칙의 개념을 도입해 누적분포함수(CDF)와 확률밀도함수(PDF)로 표현되는 확률변수들의 변화에 따른 위험 변화의 비교정태분석을 제시하고 있다.

김일태 교수는 “이 책이 대중에게는 다소 부담이지만, 관심 있는 학자들과 학문후속세대, 그리고 위험에 노출되고 있는 사업이나 조직의 미래를 대비하고자 하는 기업과 조직, 기관 전문가 그룹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 교수는 일본응용경제학회 학술공로상(2019)을 수상했고, 한국경제학회 부회장, 한국경제통상학회장, 한국지역경제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주요 연구논문들이 국내외 저널(SSCI)에 게재돼 인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