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용빈,“지역발전과 민생에 답하는 진짜정치”실현
상태바
민주당 이용빈,“지역발전과 민생에 답하는 진짜정치”실현
  • 서상민 기자
  • 승인 2020.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 광주와 광산구 발전을 위해서는 힘 있는 집권여당이 필요합니다. 오직 시민을 받들고 민생에 답하는 진짜정치 펼치겠다!"

21대 총선 이용빈 더불어 민주당 광주 광산갑 후보는 지난 8일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부 성공과 정권 재창출의 성패를 판가름할 매우 중요한 선거다”며“힘든 위기상황일수록 정부와 함께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는 ‘강한 여당’이 필요하고,
총선 승리만이 그 해답이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코로나19 사태로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엄중한 상황이다”며
“선제적 입법을 통해 국민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일하는 국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표 공약으로 ▲재난기본소득 법제화 ▲중기 지원·소상공인 생업 안전망 구축 ▲광주형일자리 지원▲농촌지역 교통불편 및 교통 혼잡 개선 ▲광주송정역세권 개발 등을 제시했다.

그는 “코로나19로 국민들의 고통과 피해가 상상을 초월한다”며“조속한 국난극복, 일상회복을 위해 재난기본소득 법제화 등 보편적 지원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노사상생의 협력모델인 광주형일자리가 좋은 일자리로 안착하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직접고용 1,000개, 관련산업 일자리 1만2,000개 확충, 원·하청이 동등한 노동조건과 복지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농촌지역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운남-송정역 지하철 2호선 지선 추진을 비롯해 교통체계를 개선하겠다”며 “광주송정역세권 개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부지 활용, 지역 특화경제 육성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