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N광주영어방송 사장, 김재규씨 선임
상태바
GFN광주영어방송 사장, 김재규씨 선임
  • 박주하
  • 승인 2012.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영어방송재단은 10일 오후3시 시청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제2대 사장에 김재규(63)씨를 선임했다.


김재규 사장

김재규 사장


순천 출신인 신임 김 사장은 조선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KBS PD와 KBC 광주방송보도/제작국장, 제작본부장, 광주비엔날레재단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광주문화재단 이사로 활동 중이다.


광주영어방송 이사회는 “김재규 사장은 방송제작 전문인으로 청취자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외국인들에게는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송사를 이끌어갈 적임자로 판단해 사장으로 선임하게 됐다.”고 선임 이유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김재규 사장 선임과 함께 광주문화재단 노성대 이사장을 선임직 이사로 선임하고, 2011년도 사업실적과 결산안 및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한편, 지난 4월 1일 개국 3주년을 맞은 광주영어방송은 주파수 2개(광주 98.7FM, 여수 93.7FM)를 가진 전국 유일의 영어방송으로 전국 최초 소년소녀영어합창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광주영어방송 정기이사회

광주영어방송 정기이사회


신임 김 사장은 오는 12일 취임식을 갖고, 앞으로 3년 동안 광주영어방송을 이끌어 가게 된다. 김원욱 초대 사장은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9일 퇴임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