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 총선예비후보 만 18세 청소년 유권자와 함께 2020년 시무식 개최
상태바
전진숙 총선예비후보 만 18세 청소년 유권자와 함께 2020년 시무식 개최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0.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야 놀자, 청소년이 정치변화 주역”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총선예비후보(이하 전진숙예비후보)는 2020년 1월 2일 오후 2시 양산동 선거사무소에서 경자년 새해를 맞아 ‘공직선거법개정’으로 새롭게 투표권을 가진 청소년들과 함께 2020년 시무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올해 21대 총선에서 처음으로 투표권을 가진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들과  전진숙예비후보가 정치에 대한 담소를 나누는 간담회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전진숙예비후보는 “세월호 사건이후 늘 아이들에게 빚진 느낌으로 살아갑니다. 아이들의 학습할 권리, 놀 권리, 일할 권리, 정치에 참여할 권리가 보장되어야 한다고 늘 주장하고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광주시의원시절 경험을 애기하며 “전국 어디에나 벤치마킹 가능한 어린청소년 도시 광주, 어린이청소년의회, 청소년노동인권센터, 청소년작업장은 우리 어린 청소년의 숨 쉴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라고 자신의 소회를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남도학숙 시설 재정비 및 신축, 버스운행시간 늘리기, 일곡동을 지나가는 지하철, 성폭력 관련 법 강화, 공무원자녀에게도 국가장학금 지급, 학교에서도 노동법, 세금관련 강의 필요 등 ” 다양한 자신들과 관련된 정치적 의견을 손 피켓에 적었다.

또한 전진숙예비후보는 “2020년 21대 총선은 만 18세로 선거연령이 낮아지고 첫 선거입니다. 어린이· 청소년정책을 더욱 강화하는 좋은 실험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어른 정치인으로서 자신도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정책으로 답하게다.”고 답하며 “꼭 국회에 들어가 여러분들의 의견을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반드시 당선되어 국회에 여러분들을 첫 번째로  초대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