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이형석 최고위원,‘비이성적·신성모독 전광훈 목사 반드시 구속해야’
상태바
더불어 이형석 최고위원,‘비이성적·신성모독 전광훈 목사 반드시 구속해야’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0.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석 최고위원
이형석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은‘폭력 집회 주도 혐의의 전광훈 목사에 대해 반드시 구속해야 한다고’밝혔다.

그동안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회장의 비이성적이고 신성모독적인 행위가 그 도를 넘어서고 있다.

전 목사는 지난해 10월 서울 광화문에서 연 정권 규탄 집회에서 당시 탈북민단체 회원 등 집회 참가자 40여 명이 청와대 방면으로 행진하기 위해 경찰관을 폭행하고 경찰 안전벽을 무력화는 등 불법 행위를 주도하였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전 목사는 당시 ‘대통령 체포’ 등을 언급하고 집회 현장에서 헌금을 모금하는 등 내란 선동과 기부금품법·정치자금법 위반 행위를 이어 갔다.

또한, 전 목사는“하나님 꼼짝마.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는 발언을 하며 성직자로서는 입에 담지 못할 신성모독의 극치를 보였다.

이런 비이성적이고 신성 모독 행위를 이어가고 있는 전 목사에 대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아이디어가 많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아주 강한 분”이라며 동조하며 종교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파렴치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은 “종교를 정치적인 목적으로 이용하여 폭력과 내란선동 및 신성 모독을 이어가는 전광훈 목사를 반드시 처벌해 법의 질서를 바르게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