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신정훈이 진짜 민주당이다",
상태바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신정훈이 진짜 민주당이다",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0.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방 밀려난 호남정치 복원해야"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일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올해 총선이 촛불광장에서 터져 나왔던 개혁과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했다.

신 예비후보는 "당시 촛불을 들었던 국민들은 구태 정치와 결별하고 새로운 정치, 전면적인 사회개혁을 이루고자 뜻을 모았다. 그렇지만 그 요구와 목표는 아직 미완성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 예비후보는 "내년 총선은 깨어있는 촛불 시민들이 의회 권력을 바꾸고 우리 사회의 구조적 적폐를 끊어내고 개혁을 반대하는 마지막 저항을 이겨내고 촛불 민의 실현을 위해 그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신 예비후보는 "지난 총선에서 국민의 당이 호남을 석권했지만 뿔뿌리 흩어져 군소정당으로 남아 정치력은 여의도에서 최약체로 전락했다"면서 "정치는 책임을 지는 것인데 실패에 대해 책임을 지는 사람 없이 오로지 살아남기 위한 이합집산만 탐하는 것은 실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신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은 호남이 요구하는 새롭고 희망을 주는 정치적 리더십을 세우는데 지역민들의 열망과 기대가 크다"면서" 변방으로 밀려난 호남정치를 복원하고 호남정치의 명성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김대중, 노후현, 그리고 문재인의 승리를 담아야 한다. 누가 적임자겠냐 한자리 해보겠다고 이당 저당 기웃거렸던 분들이냐, 입당한지 한달 밖에 안된 분이냐"면서 " 아니면 호남이 전멸할 때도 민주당을 지켰고 문재인 정부의 탄생을 위해 당원들과 함께 헌신했던 신정훈이다. 신정훈이 진짜 민주당이다"고 말했다.

신 예비후보자는 나주 에너지밸리 특화, 한전공대 2022년 개교, 화순 바이오메디컬 허브, 경전선 전철화 차질없는 추진,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센터 유치, 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등 신정훈이 제안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나주·화순의 4대 행복 약속'을 완수하겠다고 공약했다.

특히 지역 최대현안이 빛가람 혁신도시 SRF발전설비 문제에 대해 "거버넌스위원회의 합의안대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 예비후보는 "가장 어려운 문제인 손실보전 방안이 합의가 될 수 있도록 지역난방공사와 전라남도 나주시, 산업자원부 등 거버넌스 참여기관과 긴밀하게 헙의하고 합의를 도출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신 예비후보는 오는 1월11일 오후2시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나라!’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