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전통시장 최고 맛집에 1913송정역시장 “서울시장국수” 선정
상태바
남도 전통시장 최고 맛집에 1913송정역시장 “서울시장국수” 선정
  • 김용범 기자.
  • 승인 2019.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은 1913송정역시장 매콤한 비빔국수(김인석 대표)에게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문환),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가 공동으로 주최한 광주․전남 최고의 전통시장 맛집을 가리는 ‘제4회 남도 전통시장 푸드쇼’ 결선이 15일 광주 말바우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최종 경연 결과, 대상에 ▲1913송정역시장 매콤한 비빔국수가 수상하여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광주·전남중기청, 제4회 남도 전통시장 푸드쇼 본선 결과 남도 전통시장 최고 맛집에 1913송정역시장 “서울시장국수” 선정  [사진=중기청]
광주·전남중기청, 제4회 남도 전통시장 푸드쇼 본선 결과 남도 전통시장 최고 맛집에 1913송정역시장 “서울시장국수” 선정 [사진=중기청]

최우수상에는 ▲무등시장 쌀강정, ▲광양5일시장 매실파전 두 팀이 광주광역시장상, 전라남도지사상을, 우수상에는 ▲남광주시장 오리날개튀김, ▲정남진토요시장 모듬튀김·무산김장아찌 두 팀이 광주․전남지방중기청장상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이 수여되는 장려상에는 ▲봉선시장 오색리안설기, ▲순천아랫장 뻘바쌈, ▲무안전통시장 무안식양파탕수육 세 팀이 각각 선정되었다.

올해 푸드쇼에는 모두 16팀이 예선전에 진출하여 지난달 31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인근에서 경연을 펼쳤으며, 광주 4팀, 전남 4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15일, 광주 말바우시장에서 치러졌으며, 치열한 경연을 통해 심사위원 90점과 시민평가단 10점을 합산한 최종 순위를 발표했다.

본선 심사를 맡은 오세득 셰프는 “경연대회에 출품한 음식은 맛과 멋, 그리고 이야기가 담긴 뛰어난 음식으로, 남도의 음식은 단연 으뜸으로 전통시장 살리는 데 한몫을 할 것이다”고 극찬했다.

예선전은 KBC광주방송을 통해 오는 11월 17일 오전 8시 30분에 특집 방영될 예정이며, 본선 진행과정은 12월 1일 오전 10시 50분에 방영된다. 이와 별도로 중기청에서는 한전KDN과 업무 협약을 통하여 출품 음식을 온 국민이 알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 김문환 청장은 “지난 대회를 통해 최고의 맛집으로 선정된 전통시장과 점포를 대상으로 성과를 분석한 결과, 점포당 일매출은 평균 35.9%가 증가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올해 수상한 팀에 다각적인 홍보와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