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치즈축제 개막, 맛있는 '치즈' 먹고 웃음꽃 '피자' 6일까지
상태바
임실 치즈축제 개막, 맛있는 '치즈' 먹고 웃음꽃 '피자' 6일까지
  • 박종대
  • 승인 2019.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 N치즈축제 개막, 맛있는 '치즈' 먹고 웃음꽃 '피자' 6일까지

임실군, 내년부터 '지정환 신부 기념관' 

전북 임실군에서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임실N치즈축제'가 시작됐다.

'맛있는 치즈, 웃음꽃 피자'라는 주제로 나흘간 임실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먹거리와 볼거리, 치즈 체험 등 9개 테마에 8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3일 오후 열린 개막식에서는 '미스트롯' 출신의 송가인을 비롯해 벤, 동키즈, 전영록, 장민호 등 인기 가수들이 흥겨운 공연을 펼쳤다.

천만송이 국화와 새롭게 단장한 야간 경관 속에서 매일 오후 10시까지 펼쳐지는 축제장에서는 20% 할인되는 임실N치즈 등 각종 유제품과 한우고기를 맛볼 수 있다.

전국 어린이 요리경연대회, 우유 먹은 메기 잡기, 치즈 팡팡(에어바운스 놀이랜드), 매직 및 버블쇼, 치즈 인형극, 키즈 콘서트, 잔디 썰매 타기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또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지름 8m의 대형 왕 치즈피자를 만들고 전문 외국인무용단이 유럽풍 의상의 치즈 요정들과 함께 이색적인 춤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에는 25인승 차량이 치즈마을과 테마파크를 오가는 관광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무료로 운영된다.

임실군은 축제장에 총 50억원(국비 20억원 포함)을 들여 내년부터 '지정환 신부 기념관'을 지을 계획이다.

기념관은 1967년 국내 최초로 임실에 치즈 공장을 세워 관련 산업을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다 올해 4월 선종한 한 지 신부의 발자취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것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가난한 농민을 위해 땅 30만평을 간척해 100여 가구에 나눠주고 치즈 공장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을 도우면서 늘 희망을 전달한 지 신부님의 뜻을 이어받은 치즈축제의 양한 프로그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