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에어필립, 무안국제공항에서 항공기 3호기 도입식 가져
상태바
무안군, ㈜에어필립, 무안국제공항에서 항공기 3호기 도입식 가져
  • 봉현구 기자
  • 승인 2018.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필립, 무안국제공항에서 항공기 3호기 도입식 가져
[투데이광주] 무안군은 “㈜에어필립이 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지난 9월 2호기 도입식에 이어 항공기 3호기 도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김 산 무안군수, 이정운 무안군의회 의장, 엄일석 ㈜에어필립 회장 및 임직원, 정상국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장,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이어 항공기 관람 등을 실시했다.

이번에 도입된 3호기는 브라질 엠브라에르사에서 제작한 50인승 ‘ERJ-145’소형항공기로 광주부터 김포, 광주부터 제주 노선 등을 운항하고 있는 1호, 2호 항공기와 같은 기종이다.

㈜에어필립은 이번에 도입된 3호기로 무안부터 인천, 무안부터 블라디보스톡을 운항할 예정이며, 11월중 저비용항공사 면허신청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김 산 무안군수는 축사에서 “지난 9월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과 2호기 도입식에 이어 3호기 도입식까지 에어필립 항공사의 거침없는 행보는 에어필립의 발전과 무안국제공항 활성화가 의심의 여지없이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앞으로 추진 중인 저비용항공사 면허신청도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무안국제공항의 거점항공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