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면민의 날 및 영암금정 대봉감 축제 열려
상태바
금정면민의 날 및 영암금정 대봉감 축제 열려
  • 이계주기자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민의 상에 임영철 문예체육진흥회 초대회장“
『제16회 금정면민의 날 및 영암금정 대봉감 축제』가 지난 11월 2일(금)부터 11월 3일(토)까지 2일간 금정농협 대봉감산지유통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사진/영암군제공)

“행복多감 금정대봉감, 맛나다!“를 주제로 한 『제16회 금정면민의 날 및 영암금정 대봉감 축제』가 지난 11월 2일(금)부터 11월 3일(토)까지 2일간 금정농협 대봉감산지유통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금정면 문예체육진흥회(회장 최정식)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금정 대봉감 시배지인 안노리 모정마을에서 대봉감 풍작을 기원하는 고유제 봉행을 시작으로 출향인의 밤, 기념식, 대봉가요제 등 면민․출향인․관광객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11월 3일 기념식에는 전동평 군수, 조정기 군의장, 서삼석 국회의원, 우승희․이보라미 도의원, 박찬종 군의원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박영재 재경 금정면 향우회장 및 향우, 그리고 주민 및 관광객 등이 함께 했으며 임영철 금정면 문예체육진흥회 초대회장이 면민의 상을, 남송리 박준희씨가 효자상을 수상하였고, 정제기 전 금정면장, 김남수 전 문예체육진흥회장에게 공로패가, 고화자 전 영암군의회 의원, 김오준 시인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기념식에 앞서 임사원 전 금정면 재경향우회장이 2백만원을, 최정식 문예체육진흥회장이 1백만원, 금정면자율방재단에서 1백만원을, 금정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1백만원을 면민장학금으로 기탁하여 지역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대봉감 품평회에서는 5명의 심사위원이 무게, 색택, 당도 등 6개 항목을 엄격하게 심사한 결과 월평리 나종운씨가 대봉상을 수상하며 금정 대봉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으며, 대봉가요제에서는 남송리 정애숙씨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농가가 직접 운영하는 리별 대봉감 판매부스 5개, 대봉감 품평회 및 대봉감 요리 전시회, 대봉감 식초 발효․시음 홍보 코너, 대봉감 천연연색, 대봉감 깎기 체험장, 대봉감물 옷 전시회 , 대봉감 시식부스 등 대봉감을 활용한 다양한 코너를 설치하여 영암 금정면 대봉감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되었으며, 면민과의 화합된 축제 자리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성황리에 마무리 되어 향후 더욱 큰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금정면 문예체육진흥회 최정식 회장은 “금정 대봉감의 위상을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축제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축제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