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기찬 경로당 건강백세 한마당 축제 성황
상태바
영암군, 기찬 경로당 건강백세 한마당 축제 성황
  • 이계주기자
  • 승인 201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바람나고 열정넘치는 뽐내기 한마당
신바람나고 열정넘치는 뽐내기 한마당
[투데이광주] 영암군에서는 지난 10월 31일 월출산기찬랜드 김창조 야외공연장에서 어르신들과 내외빈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찬 경로당 건강백세 한마당 축제”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 맞이하는 이번행사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기찬 경로당 건강백세 운동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50개 경로당 어르신들 500여명이 그 동안 익힌 기량을 한껏 뽐내는 자리로 흥겨운 음악에 맞춰 신바람나고 열정 넘치는 실력을 선보였으며,식전 및 부대행사로 옥돌체육관 학생들의 태권도 시범, 이수밸리 컴퍼니의 밸리댄스 공연, 영암여자중학교 금연공감학교 학생들이 금연송을 이용한 댄스공연과 지난 11일 장흥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열린 ‘2018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영암군 대표로 출전한 ‘기를 품은 태권 댄스’팀, 경로당 지도강사들의 특별공연으로 흥겹고 즐거운 한마당 축제의 장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국화의 아름다운 향기와 가을의 정취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월출산 국화축제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백세 한마당 잔치가 열려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전동평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고령화 시대, 건강백세 시대를 맞아 다양한 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시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고”말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운동교실을 다닌 후 병원 이용도 줄었고, 혼자 사는 노인들이 많은 시골에서 서로 안부도 확인하는 등 마을 전체가 화합하도록 해준다”면서 “날마다 오늘 같은 날이면 좋겠다. 너무 행복하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