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생물테러 대비 관계기관 공조체계 구축
상태바
곡성군, 생물테러 대비 관계기관 공조체계 구축
  • 이나빈 기자
  • 승인 201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테러 초동대응 소규모 합동 모의훈련 실시
생물테러 대비 관계기관 공조체계 구축
[투데이광주] 곡성군이 지난 10월 31일 곡성기치마을전통시장에서 경찰서를 비롯한 곡성 119안전센터, 군부대 등 6개 기관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초동대응 소규모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에 대한 대비·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의 협조체계를 구축해 상황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미상의 백색가루를 살포하는 생물테러 의심 상황을 가정하고 신고접수, 상황전파, 현장출동, 현장통제, 정황조사, 폭로자 대피, 독소다중탐지키트 검사, 환경검체 채취, 환경제독, 검체 이송, 상황보고 등 일련의 과정이 실전처럼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훈련을 통해 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기관 간의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하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곡성군은 지난 31일 곡성기치마을전통시장에서 경찰서를 비롯한 곡성119안전센터, 군부대 등 6개 유관기관 관계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초동대응 소규모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에 대한 대비·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의 협조체계를 구축해 상황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미상의 백색가루를 살포하는 생물테러 의심 상황을 가정하고 신고접수, 상황전파, 현장출동, 현장통제, 정황조사, 폭로자 대피, 독소다중탐지키트 검사, 환경검체 채취, 환경제독, 검체 이송, 상황보고 등 일련의 과정이 실전처럼 이뤄졌다.

김영락 보건의료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기관 간의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