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기적의도서관 이야기꾼의 책공연‘행복한 왕자’
상태바
순천시, 순천기적의도서관 이야기꾼의 책공연‘행복한 왕자’
  • 김계수기자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기적의도서관 이야기꾼의 책공연‘행복한 왕자’
[투데이광주=김계수 기자]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오는 11월 10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이야기꾼의 책공연 ‘행복한 왕자’를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만약 어린이들이 다양한 책을 읽고, 직접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이야기꾼이 된다면? 하는 생각이 ‘이야기꾼의 책공연’의 첫 출발점이었다. 어린이 스스로가 책을 읽고, 세상을 살아가는 ‘자기 주도적 삶’의 힘을 가지길 희망하며 위기의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책이 힘들 때 비빌 언덕이 되어주길 꿈꾸는 극단이다.

연극 "행복한 왕자"는 세 명의 이야기꾼이 다양한 역할을 연기한다. 배우들의 몸짓과 표정과 간단한 소품들이 모여 공간을 만들고, 장면들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왕자를 향한 제비의 희생적인 사랑이 원작인 동화 "행복한 왕자"를 각색할 이번 작품은 관객과 배우가 소통하며 다함께 "행복한 왕자"를 오감으로 받아들이고, 행복이 무엇인지 고민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이번 공연은 순천기적의도서관 개관 15주년 기념식과 함께 공연이 펼쳐져서 참여 어린이와 시민이 함께 축하하는 의미의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2014년부터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어린이문화공연 ‘토요일에 만나요’를 운영하고 있다. 클래식, 국악, 연극, 인형극 등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예술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편안하게 공연 관람하기가 어려운 부모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1월 공연 접수는 지난 27일 토요일부터 선착순 250명을 모집하며, 순천기적의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 기타 궁금한 점은 순천기적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