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공무원교육원, 제9기 중견간부양성과정 수료식
상태바
광주시공무원교육원, 제9기 중견간부양성과정 수료식
  • 박주하
  • 승인 2012.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구청서 선발된 6급 공무원

광주광역시공무원교육원(원장 김상호)은 7일 오전 교육원 중강당에서 2012년 제9기 중견간부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주

광주시공무원교육원은 7일 오전 교육원 중강당에서 2012년 제9기 중견간부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공무원들은 시와 구청에서 선발된 6급 공무원이며, 올 한 해 동안 5단계 교육과정을 통해 시정경영전략, 행정관리능력, 직무전문지식, 정보화 · 세계화, 기본소양 등의 교육을 받았다.


특히 교육과정은 연구과제 발굴·토론과 민생현장 체험, 봉사활동 등을 통해 시민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시의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시정 현안업무 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성적우수자로 유방실(최우수상, 광주시), 홍나순(우수상, 광주시), 이성주(장려상, 광주시)씨와 교육생 자치회 유공자가 시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김상호 교육원장은 수료사를 통해 교육생들이 미래를 통찰하는 혜안을 가지고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건설의 선도적 핵심리더가 되어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04년 중견간부양성과정을 최초로 개설해 그간 32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는 제9기 교육생 41명이 교육을 수료해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건설을 위해 각 분야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무원교육원은 선발된 교육생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프로그램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강의실 11실, 기타학습실 12실, 편의실 6실, 생활관, 후생관, 운동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