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민 행복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교육 실시
상태바
곡성군민 행복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교육 실시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4.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 분야 전문가 권기태 소장 초빙
곡성군민 행복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교육 실시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곡성군이 지난 16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에는 사회혁신연구소 권기태 소장의 ‘행복한 곡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실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위기의 시대를 맞아 인류를 위협할 장단기 리스크를 경제, 사회, 환경 분야로 나누어 설명했다.

특히 환경 분야의 여러 리스크를 강조하며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는 인류의 생존과 경제발전에 매우 위협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며 초국가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회적으로 커다란 파장을 일으킬 이머징 이슈 발생 가능성과 파급력을 데이터에 기반해 살펴보면서 미래에 끼칠 영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개발사업을 추진한 지자체 사례는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끼기에 충분했다.

생태 환경 측면까지 고려해 경제 활성화를 창출한 관광사업과 반대로 개발 논리에 집중해 상생발전을 저해한 경우 등 같은 성격의 사업도 지속가능성 고려 여부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자치단체와 공무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방정부의 ESG정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하면서 많은 기업이 이미 ESG경영을 하고 있고 투자자와 고객의 ESG 요구 증대와 정부의 ESG 관련 규제 강화 등으로 인해 기업들이 이에 맞추어 변화하고 있다면서 일상 속에 스며든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를 통해 정책과 사업을 시작하기 전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업무를 추진해야 함을 강조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실사례를 통한 지속가능발전과 기업 ESG 경영사례를 통해 직원들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곡성을 위한 노력과 실행력으로 살기 좋은 곡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