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KB국민은행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한다
상태바
완도군, KB국민은행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한다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4.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업무 협약 체결
완도군, KB국민은행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한다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완도군은 지난 9일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KB 후원 작은 도서관 조성 사업’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KB국민은행 호남지역그룹 노현주 대표,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 등이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주관하는 ‘작은 도서관 조성 사업’은 문화 소외 지역에 생활 밀착형 도서관 구축을 목표로 추진되며 올해는 완도읍의 도담도담 작은 도서관이 선정됐다.

지난 2018년 약산면의 진달래 작은 도서관 조성 이후 두 번째 선정이다.

사업 선정으로 완도읍의 도담도담 작은 도서관은 1억 5천만원 상당의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받는다.

리모델링은 기존의 유휴 공간을 새로운 공간으로 구성하고 원목 서가 및 책상, 안내 데스크 등을 교체해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도서관 조성 후원금 지원,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는 작은 도서관 조성 및 운영 지원, 완도군에서는 운영 인력 및 예산 확보, 정기 도서 구입 등을 추진한다.

신우철 군수는 “나날이 높아지는 군민의 문화 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도서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군에서는 양질의 독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