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간부공무원 SNS 시정 홍보 눈 떴다
상태바
나주시 간부공무원 SNS 시정 홍보 눈 떴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 이상 간부공무원 SNS활용 교육 …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실습
나주시 간부공무원 SNS 시정 홍보 눈 떴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나주시청 간부 공무원들이 SNS을 활용한 시정 홍보에 눈을 떴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전날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공무원 62명을 대상으로 소통하는 시정 활성화를 위한 ‘SNS활용 교육’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대중화로 온라인 시정 소통 채널인 SNS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젊은 세대에 비해 SNS활용이 익숙지 않은 간부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주요 SNS 개념·이해와 필요성, 댓글·좋아요·팔로우 등 채널별 특성에 따른 사용법, 공공기관 SNS운영 사례·팁을 다뤘다.

특히 각종 시책·현안 공유, 농·특산물, 관광·축제 홍보, 지역사회 여론 수렴 등 양방향 소통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나주시 SNS 활용 실습을 진행하며 호응을 얻었다.

나주시 관계자는 “시민과의 실시간 양방향 소통과 유익한 생활정보 제공은 물론 500만 나주관광 시대, 에너지신산업 기반 미래첨단과학도시 등 나주시의 미래 비전을 대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이 SNS시정 홍보에 동참하고 적극적인 소통행정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