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단비 머금은 배꽃 절정 … 나주시, 8~9일 배꽃 대향연
상태바
봄 단비 머금은 배꽃 절정 … 나주시, 8~9일 배꽃 대향연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하얀 배꽃 아래 봄맞이 감성 충만
봄 단비 머금은 배꽃 절정 … 나주시, 8~9일 배꽃 대향연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봄 단비를 머금고 더 활짝 피어난 나주배꽃이 상춘객의 봄맞이 감성을 자극한다.

4월 첫 주 본격적으로 만개하면서 새하얀 절경으로 수놓고 있는 배꽃의 대향연을 이번 주말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감상해보자. 6일 나주시에 따르면 오는 8~9일 이틀 간 나주배박물관 일원에서 ‘2023년 나주배꽃 대향연’ 행사를 개최한다.

‘나주 배꽃 길에서 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화려한 배꽃 경관과 함께 나주배 전시·홍보와 다채로운 체험·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전국 배 생산율의 약 20%를 차지하는 최대 주산지인 나주시는 이번 행사에서 나주배의 우수성과 더불어 고품질과 생산·유통을 통한 글로벌 명품 과일 브랜드화 비전을 대내외에 알린다.

시는 한 해 배 농사 풍년을 기원하는 전통 제례인 ‘배신제’를 봉행을 시작으로 전시, 시식·체험 등을 통해 임금님 진상품에 올랐던 나주배의 맛과 효능, 가공품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 껍질 길게 깎기, 배 예쁜 모양으로 깎기, 나주배꽃 4행시 짓기 등 경품 이벤트와 배즙을 섞어 만든 인절미를 직접 메쳐보고 맛보는 배떡 나눔 체험도 진행된다.

전국 유일의 배 박물관에서는 나주배의 역사·문화, 품종,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박물관 인근 과수원에는 배꽃 아래 봄 소풍 감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배꽃 감상 스팟, 배꽃 길 걷기 코스 등을 조성했다.

행사 기간 시는 한수제, 영산강 유채꽃밭을 오가는 순환형 셔틀버스를 15분 간격으로 운행해 나주 봄꽃 대향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한편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난 4일 나주배박물관과 인근 과수원, 주차장 등을 방문해 관광객 안전을 최우선 한 행사 준비를 당부했다.

윤 시장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과 편의에 중점을 둔 행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주배 전통과 역사, 맛과 효능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배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세계적인 명품 과일 브랜드로 육성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