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 물축제, 글로벌 명품 축제 선정”
상태바
“정남진 장흥 물축제, 글로벌 명품 축제 선정”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물축제는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탐진강변서 개최
장흥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글로벌 명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3일 서울 더 케이 호텔에서 열렸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축제콘텐츠연구소가 주관한다.

글로벌 명품, 예술·전통, 관광, 경제, 콘텐츠, 프로그램 특별상 등 부문별로 우수한 지역축제들이 이번 시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2022~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문화관광축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다시 축제를 개최해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2022년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처음으로 축제 기간을 2일 연장해 9일 동안 행사를 진행했다.

안전관리와 방역대책 모두 소홀히 할 수 없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축제 기간 58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370억원의 지역경제 파급 효과를 가져왔다.

물축제는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 지상최대의 물싸움, 장흥 워터樂 풀파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며 해가 갈수록 인기가 높아진 축제다.

매년 행사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 축제로도 알려져 있다.

유니세프 물부족 국가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 등에 꾸준히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2023년을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원년’으로 선포한 장흥군은 물축제 콘텐츠의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관광객 500만명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물축제는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9일간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세계에 내놔도 손색 없는 명품 여름축제”며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보다 활기차고 젊은 축제를 만들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