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청년창업가 위한‘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
상태바
광주 서구, 청년창업가 위한‘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전문가들과 함께 사업계획서 사전 검토로 선정률 높이기 위해 실시
광주 서구, 청년창업가 위한‘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서구는 오는 4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청년창업 성공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을 후원하는 사단법인 프리즘은 전국 2만여명의 청년이 가입한 청년창업동아리 연합체로 2023년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광주 서구와‘정부지원사업 뽀개기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은 2023 창업지원사업 핵심 포인트 사업계획서 이렇게 쓰면 탈락한다 평가위원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청년창업가가 서구에게 바라는 창업 정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특강을 통해 2023년 정부지원사업 마감 전 청년창업가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서구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를 마쳤으나, 보다 다양한 서구민들의 참여를 위해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청년창업기업의 정부지원사업 공모 선정률을 높이고 선정된 기업이 서구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서구의 창업 정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관련 정부지원사업은 초기창업가의 자금난을 해결하고 성공의 기반을 다지는 데 큰 동력이 되고 있으며 올해 1조 9300억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