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원경찰 5명 공개경쟁 채용
상태바
광주시, 청원경찰 5명 공개경쟁 채용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청·직속기관 등 청사시설 방호·경비…2월 21∼23일 접수
광주광역시청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는 올해 신규 청원경찰 5명을 선발한다.

청원경찰은 본청 또는 직속기관, 사업소 등에서 청사시설 방호 및 경비 등을 담당한다.

올해 청원경찰 채용은 퇴직자 등 결원에 따른 수요를 감안해 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공정하고 투명한 인재채용을 위해 공개경쟁방식으로 시행한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 27일 청원경찰 채용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원서접수는 2월21일부터 23일까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채용시험은 1차 필기시험, 2차 서류전형, 3차 체력검정, 4차 면접시험 등 4단계로 진행된다.

1차 필기시험 과목은 한국사, 민간경비론이며 선발예정인원의 1.5배수 범위에서 합격자를 결정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서류심사를 통해 응시자격 요건 및 가산 해당여부 등을 심사하고 3차 체력시험과 4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무도 유단자와 일반경비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취업지원 대상자 등은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자세한 시험정보는 광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시험인사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 등 시험과 관련된 내용은 광주시 인사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화 시 인사정책관은 “광주시와 함께할 우수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며 “올해 청원경찰 채용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공정한 채용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