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우리동네 귀농귀촌 작가님을 모십니다.
상태바
해남군, 우리동네 귀농귀촌 작가님을 모십니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고 있는 마을과 귀농귀촌 정보 알리미, 예비귀농인 큰 호응
해남군, 우리동네 귀농귀촌 작가님을 모십니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은 도시민의 농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귀농귀촌 동네작가’를 운영한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선배 귀농귀촌인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살고 있는 마을을 소개하고 공동체 활동, 농촌생활 및 영농현장, 귀농귀촌 성공사례, 지역홍보 등 다양한 현장 콘텐츠를 제작해 해남군 지역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은 귀농귀촌종합센터 누리집 330건, 개인 SNS 700건 등 수준높은 지역정보를 널리 알리며 예비 귀농귀촌인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귀농귀촌 동네작가 신청자격은 글 작성,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운영 경험이 있는 군민으로 오는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동네작가로 선정되면 콘텐츠 건당 5만원씩 월 3건 한도로 활동비를 지급하며 제작된 콘텐츠는 해남군 홈페이지, 귀농귀촌종합센터, 귀농귀촌 사례집 등에 게재돼 귀농·귀촌인의 안정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해남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고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희망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네작가 모집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