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결식우려 아동 추가 발굴“사각지대 없앤다”
상태바
해남군 결식우려 아동 추가 발굴“사각지대 없앤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까지 결식우려 아동 중점 발굴, 체계적 지원방안 마련
해남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은 1월 25일부터 3월 15일까지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중점 발굴하기 위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일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해남군의 수급자·차상위·한부모 등의 18세 미만 취학 및 미취학 아동은 260여명으로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으나 선정 기준 등에 부합하지 않아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도 일제 조사할 예정이다.

아동급식 지원사업은 결식우려가 있는 18세 미만 취학 및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1일 1식 8,000원 상당의 도시락이나 부식 등을 배달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동급식 신청은 희망자 자신뿐 아니라 가족, 이웃주민, 사회복지사 등 주변에서도 신청가능하며 읍사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온라인 등으로 연중신청하면 된다.

더불어 지난해 아동급식 지원대상자를 대상으로 급식 만족도 모니터링을 실시, 아동급식 지원 대상자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해남군의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급식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을 적극 발굴하겠다”며“우리 지역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주변의 따뜻한 관심이 매우 절실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