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자전거 안심보험 운영 “구민 누구나 보장”
상태바
광주 광산구, 자전거 안심보험 운영 “구민 누구나 보장”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이후 매년 가입…올해 개인형 이동장치까지 확대 추진
광주 광산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 광산구는 구민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광주광역시 광산구 안심자전거 손해보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안심자전거 손해보험’은 광산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구민과 외국인 등록자를 대상으로 한다.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전거 이용 중 자전거 도로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주요 보장내용은 자전거 사망사고 1000만원 후유장애 시 최대 1000만원 진단위로금 10만~50만원 입원위로금 10만원 자전거 운전 중 타인을 사상하게 해 벌금을 부담하는 경우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처리지원금 지원 등이다.

2021년부터 매년 자전거 보험을 운영하고 있는 광산구는 올해는 보장 범위를 개인형 이동장치까지 확대하고 보장금액을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험금 신청은 보험 청구서와 증빙서류를 구비해 보험사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보험사 또는 광산구 명품길추진단에 문의하면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자전거 이용인구가 증가한 만큼 크고 작은 자전거와 관련한 안전사고도 늘어나고 있다”며 “자전거 보험을 통해 자전거 사고에 따른 광산구민의 재정적·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한편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 이용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는 민선8기 첫 조직개편을 통해 명품길추진단 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전담할 자전거친화팀을 신설했다.

앞으로 자전거 도로 확충, 안전한 이용 환경 구축,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및 시책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