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365일 야간에 이용가능한 '공공심야약국' 운영
상태바
고흥군, 365일 야간에 이용가능한 '공공심야약국' 운영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3.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무휴 밤 10시부터 밤12시까지 이용 가능
고흥군, 365일 야간에 이용가능한 '공공심야약국'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365일 연중무휴 심야에도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고흥읍 소재 ‘화신약국’을 ‘공공심야 약국’으로 지정 운영한다.

‘공공심야약국’은 심야시간과 휴일에 군민들의 의약품 구매 불편을 해소하고 전문약사의 복약지도로 의약품 오남용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심야에도 운영하는 약국으로 전남도와 고흥군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지정절차는 군 보건소나 약사회에서 지역 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약국을 조사 후 전남도에 추천하면 전남도에서 최종 지정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공공심야약국은 군민 누구나 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해 고흥버스터미널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화신약국을 공공심야약국으로 선정했다.

이로써 화신약국은 1년간 연중무휴로 밤 10부터 자정까지 공공심야약국으로 운영되며 군민 대상으로 의약품 조제 및 구입에 대한 전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늦은 심야시간대 급하게 약이 필요한 군민께서는 공공심야약국을 방문해 약사와 상담 후 적절한 약품을 구입, 복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심야시간대 약국을 이용하는 군민의 불편이 없도록 지정약국 관리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