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백운산 고로쇠 약수 1월 17일부터 본격 출하
상태바
광양시, 백운산 고로쇠 약수 1월 17일부터 본격 출하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지역 백운산에서 채취, 위생점검과 소포장 도입으로 경쟁력 강화
광양시, 백운산 고로쇠 약수 1월 17일부터 본격 출하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1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백운산 고로쇠 수액의 채취·판매를 시작한다.

올해 가격은 500㎖ 22,000원, 1.5ℓ 60,000원, 4.5L 60,000원으로 전년도와 동일하다.

고로쇠 수액은 광양백운산고로쇠약수영농조합과 각 읍면동 농협을 통해서 구입 가능하다.

최초로 산림청 지리적 표시제 제16호로 등록된 광양 백운산 고로쇠 수액은 청정지역 백운산의 고로쇠나무에서 채취된다.

날씨에 따라서 고로쇠 수액 채취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봄 숲의 선물’이라고 불리는 고로쇠 수액은 경칩 무렵 채취가 시작되며 미네랄과 마그네슘, 칼슘·비타민이 풍부하고 물보다 칼슘이 40배 더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개선 효과가 2009년 국립산림과학원의 실험을 통해 입증됐다.

이러한 효능 덕분에 전국적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고로쇠 수액을 구입하고 있으며 광양 고로쇠 수액 채취 농가들은 채취한 수액을 위생을 고려한 정제과정을 거쳐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백운산 고로쇠 수액은 전라남도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한 도지사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소비자의 구매 선택지를 다양화하기 위해 소포장 용기를 도입하고 정제일자 및 지리적 표시 이력이 포함된 QR코드를 삽입하는 등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시는 품질 좋은 고로쇠 수액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정제장 시설, 기계 등을 대상으로 채취 전 위생점검을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실시했다.

이강성 산림소득과장은 “고로쇠 수액은 다량의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특유의 달콤함으로 맛이 좋고 먹기 좋으며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고로쇠 수액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