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명장‧명인들의 예술 여정..."장인의 손끝에서 예술을 보다" 출간
상태바
광주 동구, 명장‧명인들의 예술 여정..."장인의 손끝에서 예술을 보다" 출간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등갤러리에서 작품전시회 ‘명장·명인·장인 28人의 아름다운 동행展(전)'
‘장인의 손끝에서 예술을 보다’ 출간…17~25일 출판 기념 전시회도
전통 예술인들의 숨은 매력, 만날 수 있는 책 발간돼 관심
아카이브 출판 기념전시회 포스터.
아카이브 출판 기념전시회 포스터.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명장과 명인, 장인 28명의 생활문화예술과 삶의 여정을 통해 전통 예술인들의 숨은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책이 발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책 ‘장인의 손끝에서 예술을 보다’는 오랜 세월 생활문화 한 분야를 지켜온 토박이 장인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된 드라마틱한 예술세계와 삶의 여정이 담겨있어 재미와 감동을 더해주고 있다.

장인들의 일상을 보여주기 위해 사진도 곁들였다. 전통 예술인들의 감동적인 인생 스토리부터 IT와 예술의 융합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미디어아트 장인에 이르기까지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힘들고 고된 길을 걸어가는 다양한 분야 장인들의 발자취와 숨결을 느낄 수 있어 독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 준다.

임택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 광주시 동구청장./동구청 제공

임택 동구청장은 “인고의 시간을 거쳐 탄생한 동구 명장·명인·장인들의 작품과 삶의 여정을 담은 출판기념회와 이를 기념한 작품전시회가 우리 전통의 가치를 되새겨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이 발걸음 하셔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생활문화예술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장인들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병원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 회장./신종천 선임기자
전병원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 회장./신종천 선임기자
아카이브 출판 책표지./동구청 제공
아카이브 출판 책표지./동구청 제공

이번 아카이브 작업을 기획한 전병원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 회장은 “ 회원들의 예술 여정이 우리 삶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잇는다는 자부심으로 시작한 일이 큰 결실을 맺게 돼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회원들이 가진 재능과 기술이 오래도록 전수되고 보존돼 아름다운 전통이 생활 속에 뿌리내리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는 책 발간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예술의 거리에 위치한 무등갤러리에서 작품전시회 ‘동구 명장·명인·장인 28人의 아름다운 동행展(전)’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