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기부자 최고의 예우로 모신다
상태바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자 최고의 예우로 모신다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3.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액기부자 동판 설치, 지역고유 답례품 개발 등 특별한 혜택 마련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자 최고의 예우로 모신다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흥을 응원한 기부자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답례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고흥군은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특별한 혜택을 마련해 기부자 예우에 힘쓰고 있다.

먼저, 기부자들에게 문자와 감사 서한문을 발송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디지털기록관을 제작해 고향사랑에 관한 모든 기록을 보존함과 동시에, 100만원 이상 고액 기부자에 대해서는 동판에 이름을 새겨 군청 로비에 영구 게시해 기부자 명예를 기린다.

또 기부자들에게 고르는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답례품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고흥군은 현재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특산품 24품목 342종과 분청사기, 고흥사랑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기부자 수요와 지역 특성을 반영해 나로우주센터와 연계한 여행상품권, 벌초 대행, 이동빨래방 서비스도 선정해 공급 업체를 공모할 예정으로 고흥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향사랑기부금은 인구 감소와 지역소멸 위기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고흥에 기적 같은 선물인 셈이다”며 “기부자들을 최고의 예우로 모시고 더 살기 좋고 아름다운 지역으로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