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모사업 1810억원 확보, 각종 시상사업 36건 수상
상태바
광양시, 공모사업 1810억원 확보, 각종 시상사업 36건 수상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103건·시상 36건, 총 1810억원 확보로 올해 시 성장 동력 확보
광양시청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작년 한 해 공모사업에서 103건 1,800억원을 확보하고 시상사업에서는 36건 10억원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모사업 선정과 수상을 위해 정부·상급기관의 정책 기조에 따른 전략적인 접근과 시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광양시 전 부서가 합심해 이뤄낸 결과로 풀이된다.

작년 한 해 선정된 공모사업의 재원 중 57%를 국비 등 외부 재원으로 확보했으며 시상사업 36건은 최우수 12건, 우수 20건, 장려 4건으로 각종 평가에서도 상위 평가가 주를 이뤘다.

주요 공모사업으로는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사업 탄소중립 전환 재자원화 기술 실증 지원센터 구축 전라남도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공모 등이 선정됐다.

큰 성과를 올린 시상사업은 정부합동평가 대비 전라남도 시군 평가 지방 규제개혁혁신 우수기관 인증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지자체 저출산 대응 경진대회 등이 있다.

특히 시는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공모·시상뿐만 아니라 중앙부처가 주관하는 공모· 시상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광양시 행정이 전국단위 공모·평가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걸 인정받았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각종 공모사업과 시상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광양시뿐만 아니라 시와 함께하는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면서도 시민 삶의 질이 더욱 나아지는 방향으로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