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강추위 지속, 빙판길 유의...아침엔 -10도, 낮엔 5도 내외
상태바
[날씨] 강추위 지속, 빙판길 유의...아침엔 -10도, 낮엔 5도 내외
  • 최수향 기자
  • 승인 2022.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광주전남 날씨 전망
[케이웨더 제공/다음 캡처]
[케이웨더 제공/다음 캡처]

 

[투데이광주전남] 최수향 기자 = 광주와 전남은 강추위가 이어지겠고, 최근 많은 눈이 내려 쌓여 있는 가운데, 눈이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다.

담양, 화순, 구례, 곡성 등 일부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10 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5도 내외로 매우 춥겠고, 모레(28일)는 내일보다 2~3도 높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7도 내외로 춥겠다.

또한, 모레(28일)까지 낮 기온은 5도 내외가 되겠으나,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26일) 낮최고기온은 3~8도가 되겠고, 내일(27일) 아침최저기온은 -10~1도, 낮최고기온은 3~9도가 되겠다. 또 모레(28일) 아침최저기온은 -8~1도, 낮최고기온은 4~7도가 되겠다.

특히 최근 많은 눈이 내려 쌓여있는 가운데,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사이 온도가 내려가면서 다시 얼어 도로가 매 우 미끄럽겠고,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주의하기 바라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 에서는 빙판길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최근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등 동파와 농축산물, 양식장 냉해 등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26일) 하늘은 가끔 구름많겠고, 내일(27일)은 대체로 맑다가 오전에 차차 구름많아지겠다. 또 모레(28일)는 대체로 흐리겠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