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250억 투입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 구축
상태바
완도군, 250억 투입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 구축
  • 이병환 기자
  • 승인 2022.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 설계 중, 2024년도 준공 목표 사업 추진
완도군, 250억 투입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 구축
[투데이광주전남] 이병환 기자 = 전남 완도군에서는 총 250억원을 투입해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은 완도에서 생산된 해조류에서 기능성 물질을 추출해 식품 안전 관리 인증 시설을 통한 전처리 후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의 건강 기능 식품,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데 원료를 공급하는 시설이다.

지난 9월에는 신우철 군수를 주재로 전남도 수산가공팀장과 자문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 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재 시설에 대한 실시 설계를 추진 중이며 2023년도 공사 착공, 2024년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해수부와 전남도,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의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협력해 설계에서부터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설이 건립되면 완도군에서 역점 추진 중인 해양바이오산업의 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우철 군수는 “본 사업 추진으로 해조류를 활용한 바이오 제품이 개발되면 해조류 생산 어가 소득 증대는 물론 중소기업에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생각한다”며 “설계 단계에서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해 차질 없이 사업을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올해 준공 예정인 해양바이오 공동 협력 연구소에 기업 부설 연구소 10개와 스타트업 30개소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해양헬스케어 유효성 평가 실증 센터와 해조류 활성 소재 인증·생산 시설을 연계해 연구부터 상품화까지 해양바이오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