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미스&미스터 진도개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진도군, 미스&미스터 진도개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부터 입선까지, 총 50작품 선정…시상금 총 770만원 지급 예정
진도군, 미스&미스터 진도개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진도군이 대한민국 천연기념물 제53호인 진도개를 소재로 한 ‘미스&미스터 진도개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앞서 군은 지난 8월 진도개 우수성 콘텐츠 발굴과 홍보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최종 심사는 주제의 창의성, 표현성, 완성도 등을 고려해 선발했고 진도개 홍보용 사진으로 활용할 성견, 강아지 등의 다양한 사진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시상금, 금상 1점 100만원, 은상 2점 각 50만원, 동상 3점 각 30만원, 장려 4점 각 20만원, 입선 40점 각 10만원 등 최종 50점의 작품에 총 77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본선 심사 결과 금상 허주민, 은상 강정학, 이화성, 동상 정종호, 김경숙, 박은초, 장려상 정용석, 이명재, 김대연, 홍성숙 등 총 10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진도개의 귀엽고도 용맹스런 다양한 모습이 이번 사진 공모전 개최에 대한 국민들의 참여도와 관심도를 높인 것 같다”며 “미스&미스터 진도개 사진 콘텐츠를 이용해 진도개를 홍보하고 대한민국 천연기념물 제53호인 진도개의 보호와 육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진도개 행사 포스터, 리플릿 등 다양한 홍보용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활용될 계획이고 오는 10월 25일부터는 진도개테마파크 내 진도개홍보관에 수상작들이 전시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