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 당신을 초대한다”
상태바
“장성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 당신을 초대한다”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2.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입점 접수… 지역 내 농·수·축산, 특산물, 가공식품 업체 대상
장성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성군이 의욕적으로 구축 중인 공식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

군은 장성에서 생산되는 과일 야채, 곡류 등 농산물 민물고기 등 수산물 한우 등 축산물 김치, 젓갈류 등 가공식품 편백제품 등 특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지역 농가 및 업체와 전국 소비자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판로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현재 내년 1월 개점을 목표로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점 자격은 모집공고일인 9월 16일 이전부터 장성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농특산물, 가공품을 직접 생산해 온 농업인이나 단체다.

이달 30일 이내에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 농산물마케팅팀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해당 제품에 관한 GAP, HACCP 등 품질인증서 사본과 농업관련교육 이수확인서 등을 지참해야 한다.

가공식품의 경우 영업등록증이 필요하다.

장성군은 접수 마감 이후 현지심사와 심의 등을 거쳐 10월 중 대상자를 선정하고 12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장성 최초로 선보이게 될 온라인 쇼핑몰이 지역 소득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며 “뛰어난 역량을 가진 우수 농업인,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