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상태바
영광군·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영광군·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영광군과 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는 지난 22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모함으로써 지방재정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등 영광군 지역발전에 기여하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주요내용으로는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영광군 답례품 발굴·개발·공급, 영광군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고향사랑기부제 모계좌 개설 및 금융 사무 위탁 수행 등이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상호 협력해 준비한다면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열악한 지방 재정을 확충할 수 있고 경쟁력 있는 답례품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9월 13일 시행령이 공포됐으며 영광군은 10월 중 조례제정 및 기금설치 등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기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관심 있는 내용이 있으면 군청 재무과 고향사랑기부금TF팀에 문의하면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