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제1회 광주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상태바
" 광주시, 제1회 광주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 산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2.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를 추억할 수 있고 실용적 관광기념품 공모
새로운 디자인 개발목표. 시상금 총 1800만 원
소비자가 5만 원 이내 출시, 상품화 목표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의 특색을 담은 실용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의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해 ‘제1회 광주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재)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 주관으로 오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요소를 반영한 관광기념품 디자인을 공모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소비자가 5만 원 이내로 양산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디자인을 제출하면 되는데 지식 재산권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존 출시되거나 유통되지 않는 새로운 관광기념품 디자인을 개발하여 제출해야 한다.

출품된 공모 작은 1·2차 전문가와 대중 심사 점수를 반영하여 대상·최우수상·우수상 4 작품을 선정하고, 일반 시민들의 대중 심사를 통해 시민 인기상 3 작품을 별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총 1,8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선정작에 대해서는 내년 시장 출시를 목표로 상품화를 체계적으로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총 1,8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선정작에 대해서는 내년 시장 출시를 목표로 상품화를 체계적으로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gwangjugood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양식을 내려받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6953-1310)으로 하면 된다.

광주디자인진흥원 송진희 원장은 지역을 홍보하고, 방문 기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 발굴을 위해 광주시와 기획한 공모전 이라고 말하고 있다.
광주디자인진흥원 송진희 원장은 지역을 홍보하고, 방문 기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 발굴을 위해 광주시와 기획한 공모전 이라고 말하고 있다.

광주디자인진흥원 송진희 원장은 “공모전은 지역을 홍보하고 방문 기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 발굴을 위해 광주시와 기획했다.”라면서 “내년에는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손안에 매력적인 광주, 광주상징 관광기념품이 많이 담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