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미리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눈길 끄네'
상태바
신안, 미리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눈길 끄네'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2.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주섬주섬 청년마을” 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미리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로 들썩들썩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지난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조성된 신안군의 청년마을 “주섬주섬마을”에서는 지난 주말 특별한 축제를 열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청년의 날을 맞아 주섬주섬마을에서 직접 기획한 “솔티 크리스마스 축제”는 동물과 함께 미리 즐기는 크리스마스 축제로 폐교인 신안군 팔금중학교에 조성한 우실동물숲의 희귀 동물 등을 관람하고 축제 마스코트인 “소금이”와 함께 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청년 아티스트들이 준비한 작품을 전시하고 체험 공방도 함께 운영해 비즈나 패브릭을 이용한 소품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신안의 천일염을 이용한 디저트 및 음료를 개발해 지역의 먹거리를 관광객에게 알리는 역할도 함으로써 어른을 포함한 어린이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 행사는 특히 지역의 고등학생들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즐기며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더 큰 의미가 있는 축제였다.

신안군은 도시 청년들에게 지역 경험을 지원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폐교를 제공해 각종 행정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중에 있으며 청년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숙소문제도 해결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협조해 연차적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당초 이틀동안 개최 예정이었던 축제는 아이들과 부모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10월 10일까지 개방해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