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예방 총력 대응
상태바
고흥군,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예방 총력 대응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2.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사전대비 점검회의 추진 및 위험시설 현장 점검 실시
고흥군,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예방 총력 대응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지난 2일과 4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실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영민 군수 주재로 대책회의를 실시했다.

군은 이번 태풍은 고흥지역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선제적 대응을 통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태풍피해 최소화를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 강화 임시주거시설 대피장소 확보 및 사전점검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위험지역 관리 강화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 대책 긴급재난 문자를 통해 재난 상황전파 등 안전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4일 공영민 군수는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북상에 대비해 포두면 해창만 방조제, 배수갑문 현장점검을 시작으로 금산 오천항 선박 대피 상황, 녹동장예지구 산사태 위험지역, 녹동배수펌프장 침수 방지시설 등을 점검하고 태풍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춰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아울러 강풍 피해에 대비해 비닐하우스, 축사시설, 항만·어항 등의 안전조치를 지속 추진하고. 태풍이 본격 내습하면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 발생 시 군과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신속한 응급 복구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