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생태 숲의 유혹’ 탐방로 한바퀴
상태바
남구, ‘생태 숲의 유혹’ 탐방로 한바퀴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2.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인 이상 참여 가능…숲 해설사와 체험 활동
남구, ‘생태 숲의 유혹’ 탐방로 한바퀴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24일 남구에 따르면 2022년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수시로 운영된다.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치원, 초등학교, 가족 단위 구성원 등 4인 이상 단체라면 언제든지 생태 숲 체험에 함께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자 10명당 숲 해설사 1인을 지원할 방침이다.

탐방 코스는 분적산을 비롯해 제석산, 금당산, 제봉산 Ⅰ·Ⅱ, 짚봉산, 월산근린공원 탐방로 등 총 7곳이며 코스당 소요시간은 3시간 가량이다.

참가자들은 각 탐방로에서 숲 해설사와 함께 식물 관찰을 비롯해 생태 숲 놀이터에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갖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단체 및 주민들은 참여 예정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사전 접수해야 하며 사전 신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참여가 제한된다.

참가 신청서는 구청 6층 환경생태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전화 또는 팩스, 이메일로도 가능하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생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태 숲에서 마음의 휴식과 함께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