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작은 기부…어려운 이웃에 도움 되길”
상태바
“일상 속 작은 기부…어려운 이웃에 도움 되길”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2.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야면 흙사랑영농조합법인 정정오 대표, 사랑의 쌀·돼지 기증
“일상 속 작은 기부…어려운 이웃에 도움 되길”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작은 기부로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한 끼를 드시고 즐거워하신다면 그것 또한 제게 큰 기쁨이다.

앞으로도 틈틈이 지역사랑 나눔을 실천한다” 전남 함평군 월야면에 수년간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정정오 흙사랑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월야면적십자회가 운영 중인 월야면 무료급식장이 지난달부터 재개장한 가운데 이곳에 지역사회의 온정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함평군은 20일 “정정오 대표가 경로식당 무료급식장에 쌀 구입비 100만원과 돼지 1마리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함평 대동면 출신인 정 대표는 월야면 월악리에서 가축분뇨 처리업체를 운영 중이며 이번 기부 뿐 아니라 매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온정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정 대표는 월야면 복지기동대 대장으로도 활동하며 대원들과 함께 매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방문해, 청소, 도배·장판 교체, 소규모 집수리 등 궂은일을 도맡아 해오고 있다.

또한 소외계층, 다문화가정을 위한 학습시설에 학습지원비와 학용품비 일체를 지원해 매년 10여명 이상의 지역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지역민들의 도움으로 사업을 꾸려가고 있으니 일정 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봉사활동이 알려지게 되어 부끄럽습니다만, 제 작은 시작으로 우리 지역에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날 기증식에 참석해 “평소 도움이 필요한 지역민들에게 묵묵히 베푸는 삶을 살고 있는 기증자에게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되지 않도록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