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도시’ 빛낸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사람의 도시’ 빛낸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 고훈석 기자
  • 승인 2022.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은 오는 6월 3일로 예정된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
전주시청
[투데이광주전남] 고훈석 기자 = 전주시의 투철한 봉사정신 실천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2022 전주시민대상·모범시민상’ 수상자가 결정됐다.

전주시는 각계 분야에서 추천된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된 전주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2022년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8명을 최종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효행대상 최경화 씨 교육학술대상 신상욱 씨 문화예술대상 김정순 씨 산업·기술대상 이운영 씨 사회봉사대상 강영이 씨 체육대상 백연기 씨 환경대상 정명운 씨 복지대상 성동학 씨 등이다.

시는 이와 함께 김대준 씨 한정근 씨 이동엽 씨 조지영 씨 등 4명을 평소 활발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된 2022년 모범시민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들은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바가 크고 성실한 봉사정신으로 전주시민에게 귀감이 될 자격이 충분하다고 평가돼 수상자로 결정됐다.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은 다음 달 3일 전주시민의 날 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주시민대상은 우리지역 여러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오신 분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라며 “전주시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광스런 상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게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